오메가-6(Omega-6)와 오메가-3(Omega-3)

오메가 6와 오메가 3



  개와 고양이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지방산을 어느 정도 만들어낼 수 있지만 모두 만들어 내는 것은 아니다. 그들이 생산할 수 없는 지방산들은 식사를 통해 얻어져야 한다. 이것이 “필수”지방산이다.

  영양을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논의되는 두 가지 필수 지방산은 오메가-6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이다. 
   – 오메가-3 지방산은 오메가-6 지방산 보다 덜 일반적이며 생선유와 아마씨 오일, 그리고 스피루리나와 남조 해조류와 같은 바다생물에서 발견된다.

1. 오메가-6 지방산
     오메가-6의 결핍은 극히 드물다. 대다수의 펫 푸드가 너무 많은 오메가-6을 함유하고 있으며, 오메가-3이 충분치 않다. 오메가-6 지방산은 다음과 같다: 
     o 리놀레산 (LA), 감마 리놀렌산 (GLA), 디호모 감마 리놀렌산 (DGLA), 아라키돈산 (AA) 

2.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의 품질은 식물성원료와 동물성원료에 따라 매우 다르다. 오메가-3 지방산은 다음을 포함한다 
     o 알파 리놀렌산 (ALA), 에이코사펜타엔산 (EPA), 도코사헥사엔산 (DHA)
      ALA는 EPA로 변환될 수 있다. 그러나 이 변환은 체내에서 일어나지 않는다. EPA는 오메가-3 지방산의 아주 중요한 것이며 세포막과 결합한다. 
     생선 원료냐 식물 원료냐에 관한 질문은 EPA와 DHA인가 ALA인가로 단순화된다. 

    개와 고양이에게 EPA와 DHA늒 필수적이지만 ALA는 그렇지 않다. 
     – 생선 속 오메가-3 지방산은 EPA와 DHA 지방산이다. 
     – 아마(혹은 다른 식물들)의 오메가-3 지방산은 ALA 지방산이다. 
     – 오메가-3 의 세 유형(ALA, EPA, DHA)은 비슷해 보이지만, 사실상 매우 다르다. 
     – 뉴저지 Rutgers 대학의 영양학 교수 Debra Palmer Keenan에 따르면, “그들은 똑같은 것이 아니다… 우리는 오메가-3에 대한 이야기를 멈추고 DHA와 EPA(해양 오메가3)와 ALA(주된 식물성 오메가-3)로 분리하여 지방산을 이야기해야 한다.” 

     * 생선 오메가-3 (EPA AND DHA). 
     이 장쇄 오메가-3은 체내에서 쉽게 흡수되며 개와 고양이를 위한 단연 최상의 선택이다. 
     * 식물 오메가-3 (ALA). 
     ALA는 승물에서 발견되는 단쇄 오메가3이다. ALA늒 영양적 이익을 얻기 위해선 EPA와 DHA로 전환되어야 한다. 

  개와 고양이는 이러한 변환을 하지 못하므로, 식물성 오메가-3은 “비활성적”인 것으로 여겨지며 생물학적으로 쉽게 이용되지 못한다. 
  미국의 임상 영양학 저널이 식물성 오메가3이 개와 고양이에게 거의 영양적 의미가 없음을 보고했음에도, 기존의 펫 푸드들은 동물성 혹은 생선 오일보다 가격이 헐하고 (단쇄 구조 때문에) 더 안정적이고 오래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식물성 오일을 사용한다.

3. 오메가-3과 오메가-6의 비율 
   대부분의 펫 푸드는 오메가-3보다 오메가-6 지방산을 훨씬 더 많이 가지고 있다. 
   – 비율이 지침이 될 수가 있겠으나, 오메가-3의 EPA의 비중이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 미네소타 대학의 연구자, Doug Bibus는 최근에 개를 대상으로 연구를 완료했다. 그는 2:1에서 4:1사이의 낮은 비율을 제안한다. 이는 오리젠이 제공하는 비율이다. 

Close Menu

샘플 신청 중지 안내

오리젠 & 아카나 수입사 두원실업(주)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리젠 & 아카나 식품의 샘플은 캐나다 본사인 챔피언펫푸드사(Champion Petfoods)에서 제작 및 배포를 하지 않습니다.

저희 두원실업(주)에서는 그동안 고객분들의    요청에 의하여 캐나다 본사의 승인하에 일부    제품의 샘플을 제작하여 보내드렸으나, 샘플 
재고의 부족으로 인하여 더이상 샘플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차후 샘플 발송을 재개 하게되면, 공지를 통하여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