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Vaccinations)

종  류

기 초 접 종

추 가 접 종

혼합 예방주사

(DHPPL)

생후 6~8주 부터

2 ~ 3주 간격으로 5회

연 1 회

코로나 장염

DHPPL과 함께 2 ~ 3 회

연 1 회

전염성 기관지염

DHPPL과 함께 2~3회

연 1 회

광견병

생후3~4개월령에서 1회

6개월~1년마다

고양이 5종백신

생후 6~8주 부터

3주 간격으로 3회

연 1 회

고야이 광견병

생후 3~4개월령에서 1회

연 1 회

고양이 FIP

(전염성 복막염)

4개월 이후 한달 간격 2회

연 1 회

고양이

Ringworm

2개월 이후 1차, 1주~

10일뒤 2차, 한달후 3차

연 1 회

 

사람과 마찬가지로 모든 반려동물의 건강을 유지, 증진, 질병예방을 위해 위표와 같은 예방접종이 필요합니다.

예방의학은 인도주의적이며, 효과적이고 경제적입니다.

※ 이미 감염되어 잠복기에 있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동물에게 예방접종을 하면 오히려 질병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의사의 건강 진단 하에 실시하여야 합니다.

※ 예방 접종 후 5일 정도는 목욕, 미용, 여행 등 스트레스를 주지 말아야 합니다.

주의 : 예방접종은 동물과 사람의 건강에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반드시 동물병원 수의사가 하여야 합니다.

무자격자가 동물 진료 및 예방접종을 하면 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 DHPPL 혼합예방주사

DHPPL은 개홍역, 전염성간염, 파보바이러스장염, 파라인플루엔자 및 렙토스피라 등에 대한 예방주사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고양이 5종백신은 고양이 백혈병, 호흡기기관지염, 칼리시바이러스병, 범백혈구 감소증(디스템퍼), 클라미디어병에 대한 혼합예방 주사입니다.

* 전염성기관지염(켄넬코프) 예방접종

전염성기관지염은 바이러스성 독감으로서 주로 상부호흡기에 감염되어 기침, 발열, 콧물,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일으키며, 전염성이 아주 강하고 폐렴으로 발전할 수 있는 잘 낫지 않는 전염병입니다.

* 코로나장염 예방접종

코로나장염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장에 침입하여 심한 구토, 발열, 혈변, 악취가 나는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전염병입니다.

* 광견병 예방접종

광견병은 사람을 포함한 모든 온혈동물의 중추신경계에 침입하여 죽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바이러스 질병입니다.

동물을 기르는 사람은 누구나 의무적으로 접종해야 하는 법정전염병입니다.

* 심장사상충 예방

심장사상충은 심장과 폐동맥에 기생하는 흰색의 10~30cm의 지렁이 같은 기생충으로 모기에 의해 감염됩니다.

초기감염시에는 증상이 거의 없으며, 증상(기침, 호흡곤란, 운동시 쉽게 지침, 체중감소, 복수 등)이 심해지면 애견이 죽거나  수명이 단축되는 기생충성 질환입니다.

최근 보고에 따르면 국내의 개 중 약 20~30% 이상이 이미 심장사상충에 감염되어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혈액 몇 방울만 있으면 2~3분 이내에 감염여부를 쉽게 진단할 수 있으며, 조기에 진단되면 비교적 안전하게 완치가 가능합니다.

진단결과에 따라 치료약 또는 예방약(봄부터 늦가을까지 월 1회)을 투여해야 합니다.

Close Menu